한국형 전직지원서비스 기업 이음길(대표 김기완)은 지난 10일 국내 최초 생애전환기 생애 검진 ‘생애이음검진’을 상표 출원했다고 밝혔다.
‘생애이음검진’은 행복한 삶을 위한 맞춤형 생애 영역 검사로 새로운 사전 예방적인 생애 검진제도이다. ‘생애이음검진’은 일정한 나이가 되면 매년 건강검진을 받듯, 생애 각 영역도 생애전환기 생애 검진이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출발한다. 직업, 재무, 건강, 여가, 관계 등 생애 기초 5대 영역에 대한 검진을 통해 교육생 개개인은 자신의 생애 영역별 현황(준비도, 생애 부족 항목, 생애 위험 항목)에 대한 이해가 가능하다.
현재 생애영역 현황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생애설계 교육을 시작, 각 생애 영역별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이론적인 지식과 풍부한 사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각 교육과정을 통해 개개인의 생애 부족 항목과 생애 위험 항목 등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방안과 상세한 보완책을 제시한다.
검진으로 나타난 결과에 대해서는 생애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하면서 생애 위험 항목에 대해 평가하고 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한 올바른 생애 습관을 처방하고 실천 방법을 모색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자신만의 유일무이한 생애 계획을 도출하게 된다.
인생 100세 시대, ‘생애이음검진’에 기반한 개별 맞춤형 생애설계 교육이 인생 2막을 위한 필수 예방주사의 역할을 해줄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