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길HR, KIBO 기술평가등급 A+ 획득

전직지원 컨설팅 전문기업 이음길HR (대표:김기완, www.ieumgil.com)이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직지원서비스 시스템’ 기술사업평가 결과 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술보증기금은 기술사업 평가등급을 최고인 AAA부터 D까지 14등급을 매기고 있다. A+등급은 기존 A등급에서 1등급 상향조정된 결과다. 이음길은 전직지원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특허를 등록, 혁신적인 기술의 AI 전직지원시스템으로 전직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전직예측보고서 제공장치 및 그 제공방법’에 대한…

자세히 보기

이음길HR,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한국형 전직지원 전문업체 이음길HR (대표:김기완, www.ieumgil.com)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2023 사회공헌 뉴스타트 사업 활성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회공헌 뉴스타트는 기업퇴직(예정)자들이 은퇴 후 사회서비스 분야 일자리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이음길HR이 운영한다. 이번 협약식은 15일 오전 10시 30분, 이음길 본사(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19 강남파이낸스프라자 14층)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우용호 센터장), 이음길HR(김기완 대표), 부산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강철희…

자세히 보기

이음길HR, 한국사회복지협의회·부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MOU 체결

한국형 전직지원 전문업체 이음길HR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센터와 ‘2023 사회공헌 뉴스타트 부산 특화 과정’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사회공헌 뉴스타트는 기업 퇴직(예정)자들이 은퇴 후 사회서비스 분야 일자리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이음길HR이 운영한다. 협약식은 22일 오후 3시 부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개최됐으며 행사에는 박영록 이음길HR 사회공헌 뉴스타트 사업팀장, 강철희…

자세히 보기

이음길HR, “전직지원 재투자로 봐야… 기술혁신 어루어져”

“기업은 퇴직자 전직 지원을 비용이 아닌 재투자로 바라봐야 합니다.” 지난 13일 한국형 전직 지원 전문업체 ‘이음길 HR’의 황영민 팀장이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4회 리워크 컨퍼런스’에서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기업의 역할과 이음길의 한국형 서비스 모델을 주제로 발표했다. 황 팀장은 전직 지원 교육에 대해 기업이 관점을 바꿔야 한다고 역설했다. 올해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는 900만 명을…

자세히 보기

이음길HR, 기업 인사 및 교육 담당자 대상 ‘제2회 이음세미나’ 개최

한국형 전직지원 전문업체 이음길HR이 기업 인사 및 교육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제2회 이음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100세 시대 커리어 전략, 프로티언 커리어’를 주제로 지난 13일 이음길HR 선릉 본사에서 진행됐다. 지난 6월 ‘2023 인사관리 전략’을 주제로 첫 개최된 이음세미나 이후 두번째다. 이번 세미나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에서 필요한 기업의 역할, 그리고 지금의 변화를 냉철하게…

자세히 보기

이음길HR, 리워크 컨퍼런스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한국형 전직지원 전문업체 이음길HR이 13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제4회 리워크 컨퍼런스’ 최고 영예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경제신문과 라이프점프가 공동 주최하는 ‘2023 리워크 컨퍼런스’는 중장년 전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국내 유일 전직지원 컨퍼런스다. 매년 중장년 고용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지차체, 기업을 표창해 중장년 고용 확대와 전직직원 시장을 촉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정부와 학계·업계 관계자들이…

자세히 보기

이음길 HR, 은퇴자 교육·현장실습 ‘사회공헌 뉴스타트’ 참가자 모집

한국형 전직지원 전문업체인 이음길HR이 ‘2023기업퇴직자 사회공헌 뉴스타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사회공헌 뉴스타트’는 기업퇴직자 또는 예정자들이 은퇴 후 사회서비스 분야 일자리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8시간의 기본교육과 12시간의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은 후 실습 기관 또는 타 사회서비스 분야 기업으로의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기본교육은 재취업 과정, 대구, 대전, 부산 등 지역특화…

자세히 보기

이음길HR, 재취업지원서비스 ‘이러닝’ 수강자 모집 

전직전문기업 ‘이음길HR’과 기업교육·이러닝 전문기업 ‘커넥트밸류’가 재취업지원서비스 기업담당자 연수과정 수강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업담당자 연수과정은 담당자의 재취업지원서비스 이해도를 강화해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근로자 1000명 이상의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 대상 기업이나 재취업지원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300인 이상의 사업장이 대상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모든 과정을 이러닝으로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회를…

자세히 보기